고객센터 Customer Center

서울탁주 모바일

  • QR CODE
  • www.koreawine.co.kr
  • QR코드를 이용하여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접속하세요!
  • 스마트폰 접속 안내

보도자료-장수 생막걸리

Home > 보도자료 > 쌀가공식품산업대전

보도자료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표지
  쌀 누룽지, 굳지 않는 떡, 허니버터 쌀과자와 같은 식품부터 쌀가루, 라이스볼과 같은 식품소재까지! 쌀의 다양한 변신이 시작된다. 맛과 건강을 고려하면서 간편한 한 끼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는 다채로운 쌀 가공식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그곳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박관회)가 주관하는 2015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이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B2B 성격의 박람회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쌀 가공식품 개발 유도 및 국내외 바이어 유치를 통한 판로 확충이 목적임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아시아 4대 식품전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하여 개최된다. 이번 산업대전은 주제관, 기업관으로 구성되며, 42개 쌀 가공업체가 참가하여 다양한 품목의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주제관에서는 쌀 가공산업의 발전모습과 함께 TOP10 제품, 국내수출용 유망 제품이 품목별로 전시되어 국내외 바이어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
- 면류, 떡류, 과자류, 곡물가공류, 전분당류, 주류 등 쌀을 활용한 다채로운 가공식품 및 식품소재 전시홍보 기업관에서는 42개 쌀 가공업체의 주력 상품과 기술을 선보이며, 디렉토리북 비치, 통역 배치 등을 통해 상담과 구매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
- 기업관 곳곳에서 쌀가공식품 시식코너도 운영할 계획 바이어에 대한 전시홍보뿐만 아니라, 쌀가공업체에 대한 RD 기술이전 확대 및 수출 지원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담은 브로슈어도 제작하여 비치할 예정이다.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
또한, 농식품부는 쌀가공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업체 간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산업대전 첫날에 ‘쌀가공식품산업 발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
심포지엄은 쌀가공업체, 지자체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쌀가공산업 육성정책, 우수사례 발표 및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으로 진행된다.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
농식품부 전한영 식량산업과장은 “밥쌀용 소비가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상황에서 건강식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트렌드에 부합하여 쌀 가공식품산업이 쌀 소비의 새로운 수요처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
“이번 산업대전이 쌀 가공식품 국내외 판로 확충의 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심포지엄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쌀가공식품 관련 RD, 수출 지원 및 규제개선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쌀가공산업 육성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015쌀가공식품산업대전
관련기사는 농림축산식품부_보도자료에서 발취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