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Customer Center

서울탁주 모바일

  • QR CODE
  • www.koreawine.co.kr
  • QR코드를 이용하여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접속하세요!
  • 스마트폰 접속 안내

보도자료-장수 생막걸리

Home > 고객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막걸리 심포지엄 염성관 소장님 발표모습

막걸리 심포지엄 염성관 소장님 발표모습
한국식품과학회(회장 이철)가 주최하고 전통주 전문기업인 ㈜국순당이 후원하는 제1회'우리 술 막걸 리의 우수성 심포지엄'이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포스틸타워 이벤트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우리 술 막걸리를 주제로 학계,관계,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막걸리 의 건강기능성분에 대한 과학적 규명에 나선다.
막걸리 심포지엄 염성관 소장님 발표모습
계명대학교 식품가공학과 정용진 교수가 "담금유형에 따른 막걸리의 이화학적 품질 특성'에 대하여 주제발표 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진흥과 전한영 과장이 '막걸리 산업진흥을 위한 정부 정책방 향'에 대하여 발표한다. 한국식품연구원 우리술연구센터 안병학 센터장이 '막걸리용 효모의 분리 및 선발'에 대하여, ㈜국순당 신우창 연구소장은 '막걸리의 건강기능성'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서울장수㈜ 염성관 전무는 '국내 막걸 리산업의 변천사'에 대하여 발표한다. 순수 자연발표식품인 막걸리는 인체에 유익한 영양분과 식이섬유, 식물성 유산균 등 다양한 건강기능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만예방 효과, 항암효과, 소염효과 등 다양한 효과들이 점차 과학적으로 규명되고 있으나 기능성분 물질규명과 생리작용에 대한 연구는 미약한 실정이 다.
막걸리 심포지엄 염성관 소장님 발표모습
순수 자연발표식품인 막걸리는 인체에 유익한 영양분과 식이섬유,식물성 유산균 등 다양한 건강기 능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만예방 효과, 항암효과, 소염효과 등 다양한 효과들이 점차 과학적으로 규명되고 있으나 기능성분 물질규명과 생리작용에 대한 연구는 미약한 실정이다. ㈜국순당 연구소 이상진 박사는 "최근 우리 술 막걸리가 전 국민적 관심과 사랑을 받고 해외 수출도 폭발적으로 늘어 나고 있으나 와인과 같이 기능성분에 대한 물질 규명과 생리작용 기전에 대한 연구는 미약한 실정"이 라며 " 이번 막걸리 심포지엄을 계기로 우리 술 막걸리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 저변 확대를 통해 막걸리의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했다. '우리 술 막걸리 우수성' 심포지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식품과학회 홈페이지 http://www.kosfost.or.kr를 참조하면 된다. -발취: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일간스포츠 사장님과 나란히 서있는 서울탁주 장재준 사장님